복부거상술로 늘어진 뱃살 회복

1. 복부거상술이란?

임신과 출산, 급격한 체중 감량 등으로 복부의 살이 처지고 늘어짐의 문제에 고민을 호소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력운동만으로는 큰 한계가 있어 복부거상술을 통해 원래의 탄력 있는 배로 잡아줘야 하는데요.

복부거상술은 과다한 피부와 지방을 제거하여 복부 영역의 외관을 향상시키는 수술로, 기본적인 목표는 더 탄탄하고 단단한 복부를 만드는 것입니다. 미용적 개선을 넘어서 이 수술은 임신이나 체중 감량 이후에 발생하는 복부 근육의 약화와 같은 문제들도 해결합니다.

복부거상술은 일반적으로 다음을 갖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과다한 복부 피부와 지방
  • 약화된 또는 분리된 복부 근육
  • 안정적인 체중과 전반적으로 좋은 건강 상태
  • 결과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

고려해야 할 요소
BMI, 전반적인 건강 상태, 그리고 결과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와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탐색합니다.

2. 마인의 복부거상술이란?

복부 거상술은 급격한 체중 감량이나 임신, 출산 등으로 늘어진 복부의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복직근을 타이트하게 묶어주어 매끈하고 탄탄한 복부 라인을 완성합니다.

01 왜 마인 복부거상술을 선택해야 할까?

① 신경, 혈관 손상 없이 진행되는 복부 거상술
지방층 전체를 제거하던 기존의 수술은 스카파 막 아래에 있는 신경과 혈관을 손상시켜 진물, 감각 저하가 발생할 수 있고, 함께 피부 괴사의 위험도 높았습니다. 마인의 복부 거상술은 섬세한 박리로 깊은 지방층에 있는 혈관과 림프액 관의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② 부담을 줄인 최소 박리로 전체적인 복부 라인 개선
기존에는 늘어진 뱃살을 제거한 후 봉합할 때 복부 전체를 박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경이나 혈관이 끊어져 봉합 부위의 피부 괴사나 감각 저하 등 부작용이 많습니다. 마인의 복부 거상술은 꼭 필요한 가운데 복직근이 위치한 부분만 박리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③ 복직근 묶어주어 코르셋 효과
복직근을 서로 타이트하게 묶어주어 코르셋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02 Progressive tension sutures

① 흉터 최소화를 위한 내부고정 노하우
절개선만 봉합할 경우 당기는 힘으로 인해 흉터가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인성형외과는 수술부위 안쪽으로 퀄팅하듯이 고정해 당기는 힘이 분산되어 흉터 걱정을 줄였습니다.

② 사강(Dead space) 제거로 장액종 예방
복부 안쪽으로 진물이나 피가 고이는 것을 막기 위해 사강(Dead space)을 제거해 장액종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합니다.

③ 옆라인을 잡아주어 잘록하게
복부거상 수술시 옆구리 피판을 당겨주어 허리 옆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3. 미니 복부성형 & 전체 복부성형 어떻게 다를까?

미니 복부성형 수술방법

① 지방 흡입 진행: 지방층을 없애고 혈관과 섬유 지지층만 남깁니다.
② 늘어진 아랫배 피부를 배꼽 아랫 부분까지 절제합니다.
③ 벌어져 있는 가운데 복직근을 모아 코르셋처럼 당겨 날씬한 허리를 만듭니다.
④ 늘어진 배를 아래로 당겨 봉합합니다.

전체 복부성형 수술방법

① 지방 흡입 진행: 지방층을 없애고 혈관과 섬유 지지층만 남깁니다.
② 늘어진 아랫배 피부를 배꼽 아랫부분까지 절제합니다.
③ 벌어져있는 가운데 복직근을 모아 코르셋처럼 당겨 날씬한 허리를 만듭니다.
④ 배꼽모양을 만들어줍니다.
⑤ 한 땀 한 땀 마치 퀄팅을 하듯 공간이 없게끔 꼼꼼히 꿰맵니다.
⑥ 윗배 피부를 아래로 당겨 봉합합니다.

4. 마인 복부거상술 수술 대상

  • 출산 후 뱃살이 늘어나고 복벽이 약해져 배가 튀어나온 경우
  • 튼 살이 심하고 피부가 처진 경우
  • 심한 체중 감량이나 지방흡입으로 뱃살이 처진 경우
  • 복부의 피부가 늘어지고 처진 경우
  • 잘못된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해진 경우
  • 단순 복부 비만이 아닌 복부 근육의 이완에 의해 복부가 늘어진 경우
  • 피부 탄력 저하로 복부가 늘어진 경우

5. 마인 복부 거상술 많이 하는 질문 Q&A

Q. 수술 후 계속해서 피부가 울퉁불퉁해지지 않을까요?
A. 수술 5~7일 후 피부가 딱딱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딱딱한 부분과 덜 딱딱한 부분이
구별되기 때문에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지만, 한 달 정도가 되면 점차 매끄러워집니다.

Q. 압박복 착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압박복은 수술 후 꾸준히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 이내 착용을 시작하여 약 한 달간 입게 됩니다. 착용 후 2주간은 지속적으로 착용하고 그 후 2주간은 하루 12시간 이상 착용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수술 후 복부가 단단해지고, 더 부었는데 왜 그런가요?
A. 수술 후 1~2달간은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호전이 되나, 고주파 시술로 호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단하고 붓는 것은 정상적인 경과이기 때문에 완성된 모습은 흡입 후 1~2달 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수술 흉터가 눈에 띄지 않을까요?
A. 흉터가 생긴다고 해도, 속옷 안쪽에 봉합을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는 눈에 띄지 않으므로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6. 복부거상술 절차

상담 및 계획 수립
외과의사와의 상세한 상담은 수술 계획을 세우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계획에는 환자의 목표, 의료 기록을 평가하고 개별적인 필요에 맞게 수술을 조절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수술 기술
수술 기술에는 절개 패턴, 근육 수리, 필요한 경우 지방흡입 등이 포함되며, 그 중에서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마취와 소요 시간
사용되는 마취의 종류와 평균 수술 시간에 대한 논의입니다.

7. 복부거상 수술 후 회복

수술 직후 기간
수술 직후에 기대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설명으로 통증 관리, 모니터링 및 수술성 배액의 사용을 다룹니다.

불편과 부종 관리
회복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과 부종에 대한 통찰과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설명합니다.

정상 활동 재개
환자가 일상 생활, 운동 및 직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8. 복부거상술의 심리적 영향은 무엇이 있을까요?

복부성형술은 신체적인 변화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영향도 미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이 수술이 환자들의 심리적 상태에 미치는 영향은 여러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자존감 향상: 복부성형술을 통해 복부의 외관이 개선되면, 많은 환자들이 자신의 모습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불안감이나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개선되면, 이는 긍정적인 자아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외모에 대한 불만이나 자체 인식에 대한 불안은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부성형술을 통해 외모의 개선을 이루면, 이로 인해 생기는 사회적인 스트레스나 셀프 스트레스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습관 유도: 복부성형술 후에는 복부를 더 잘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채택하는 경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이나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의 몸을 케어하려는 동기부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회적 활동 참여: 외모에 대한 불안이 감소하면, 많은 환자들이 사회적인 활동에 참여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데
더욱 열린 마음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계 향상: 자신감 향상과 외모 개선은 대인 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뢰감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가족, 친구, 동료와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기 동기 부여: 성공적인 복부성형술은 환자에게 자신을 케어하고 개선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자기 동기 부여를 제공합니다.
이는 다른 측면에서도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성형술의 심리적 영향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심리적 지원이 중요합니다.
자기 존중감과 만족감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이로 인해 환자들은 자신의 외모와 삶의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9. 복부거상술의 장점

체형 재구성과 신체 기능 향상
복부성형술은 체형을 재구성하고 복부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출산 후나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인한 복부의 피부 이완과 근육 약화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미용적 향상과 세포 활성화
복부성형술은 미용적인 향상 뿐만 아니라 피부의 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를 더 탄력 있게 만들고,
늙은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형상화와 옷차림의 변화
복부성형술은 세밀한 형상화를 통해 환자의 체형을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옷차림이 더 잘 어울리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